맑은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 주말 나들이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제격인 <판교 테크노 밸리>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곳에서는 판교의 높은 건물들 사이로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며 가을을 만끽하기 좋았는데요. 뿐만 아니라, 이목을 끄는 조형물들이 많아 볼거리도 가득했습니다. 그럼 <판교 테크노 밸리>로 함께 떠나 볼까요?
■ 도심 속 미술관 <판교 테크노 밸리>에서 주말 나들이 즐기기!
오늘 소개할 <판교 테크노 밸리>는 신분당선 판교역 1번 출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대한민국 IT 업체들이 모여 있는 공간이기도 한데요. 평일에는 산책하는 직장인들로 인파가 많을 때도 있지만, 주말이 되면 비교적 한산한 편이기 때문에 주말 나들이 장소로 제격이었습니다.
또한, 성남 가볼 만한 곳 <판교 테크노 밸리>는 ‘판교 워킹 투어’ 코스에도 포함된 곳인데요. 여기서 잠깐! ‘판교 워킹 투어’란, 성남시의 걷기 여행 프로젝트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시민들에게 도시와 자연의 조화를 만끽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되었다고 합니다.
주말 나들이로 추천하는 ‘판교 워킹 투어’는 ▲A코스 ‘도시를 알다’ ▲B코스 ‘도시에서 자연을 느끼다’ ▲C코스 ‘도시 속의 예술과 소통하다’로, 총 세 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오늘은 <판교 테크노 밸리>의 여러 조형물을 소개해 드릴 예정이지만, 판교의 투어 관광을 원하는 분들은 앞서 소개한 코스를 선택하여 둘러보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한편, ‘판교 워킹 투어’는 5인 이상의 방문객이 모인다면 해설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해설자를 통해 판교의 여러 건축물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유익하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해설 서비스는 무료로 신청 가능하지만, 신청일을 기준으로 1주일 전까지 예약을 완료해야 합니다. ‘판교 워킹 투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웹페이지(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그럼 성남 가볼 만한 곳 <판교 테크노 밸리>의 조형물을 하나씩 살펴볼까요? 먼저 첫 번째로 소개할 조형물은 바로 ‘사이버 호스(Cyber Horse)’입니다. 말 3마리가 광야를 질주하는 모습을 띤 이 조형물은 말이 달리는 생동감을 고스란히 전달하고 있었는데요. 이는 판교의 성장하는 미래를 상징하기 위해 만든 스테인리스 편철 조형물이라고 합니다.
다음으로 소개하는 조형물 ‘더 맨(The Man)’은 판교의 미래를 짊어진 젊은이들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이는 향후 <판교 테크노 밸리>의 미래지향적인 의지가 돋보인 조형물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조형물은 바로 ‘블라썸 웨이브(Blossom Wave)’인데요. 웨이브라는 이름처럼, 파도의 모습을 띤 이 조형물은 ▲성장 ▲지속 ▲공생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고 합니다.
오늘은 성남 가볼 만한 곳 <판교 테크노 밸리>로 주말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판교 테크노 밸리>에 있는 조형물들은 단순한 미술 작품이 아닌, 판교의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고 있었는데요. 이번 주말, 다양한 조형물들을 볼 수 있는 <판교 테크노 밸리>에 방문하여 다가온 가을을 특별하게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판교 테크노 밸리> 가는 길]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