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빛 싱그러움이 짙어가는 6월입니다. 뜨거운 태양을 피할 수 있는 실내 데이트도 좋지만 이럴 때일수록 자연이 주는 힐링도 포기하고 싶지 않은데요. 무더운 날씨에 지쳐가는 요즘, 푸르른 자연과 달콤한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리천 카페거리의 동탄 카페를 소개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달콤한 동탄 디저트 맛집으로 떠나볼까요?
■ 초록의 싱그러움을 느낄 수 있는 신리천과 달콤한 동탄 디저트 맛집 (feat. 실리, 리액트)
신리천은 여러 아파트와 호수 공원이 가까워 많은 시민들이 산책을 즐겨 하는 곳인데요. 바라보기만 해도 힐링이 되는 강가를 따라 걷다 보면 시그니처 디저트 메뉴로 달콤함을 전달하는 카페들이 있습니다.
시그니처(Signature)의 사전적 의미는 ‘서명’을 뜻하지만 최근에는 ‘자신 있게 추천하는 상품’을 의미하여 가장 대표적인 것을 지칭할 때 사용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다양한 동탄 카페 중 신리천 카페거리로 시그니처 디저트 투어를 떠나보았습니다.
■ 시그니처 디저트 투어 첫 번째 동탄 디저트 맛집! 시그니처 커피와 디저트의 찰떡궁합, ‘실리’
시그니처 디저트 투어로 떠난 첫 번째 맛집은 수제 디저트를 판매하는 ‘실리’입니다. 동탄 카페로 추천하는 ‘실리’ 안으로 들어오면 눈이 편안해지는 베이지색 인테리어와 넒은 공간 및 자연을 담은 통유리가 눈에 띄는데요. 동탄 디저트 맛집 ‘실리’에는 ▲피스타치오 베리치즈 케이크 ▲고구마 바스크 치즈케이크 ▲딸기 쇼콜라 케이크 등 다양한 수제 디저트와 음료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는 ‘실리’의 시그니처 메뉴인 실리 파이와 누룽지 조청 크림 라떼를 주문했는데요. 실리 파이는 단호박 필링과 크림이 올려진 시그니처 디저트로 순수한 단 맛을 내는 단호박과 크림이 달콤하게 어우러지는 디저트였습니다.
동탄 카페로 추천하는 ‘실리’의 누룽지 조청 크림 라떼는 추천받은 대로 크림을 먼저 맛보고 커피를 음미해 보았는데요. 수제 크림과 누룽지가 함께 올라가 있어, 달달하면서도 커피의 기분 좋은 씁쓸한 맛이 실리 파이와 찰떡궁합이었습니다.
동탄 디저트 맛집으로 추천하는 ‘실리’는 매주 정기휴무일인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데요. 카페 앞 작은 들판이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여 디저트와 자연을 즐기기 좋을 것 같습니다.
■ 시그니처 디저트 투어 두 번째 동탄 디저트 맛집! 큼지막한 치즈케이크가 매력적인 ‘리액트’
시그니처 디저트 투어 두 번째 맛집은 큼지막한 치즈케이크와 엑설런트 라떼가 매력적인 ‘리액트’인데요. ▲하얀색 벽지 ▲파란색 포스터 ▲테라스 공간의 의자와 박스 테이블이 빈티지한 카페 분위기를 더 해주었습니다.
신리천 카페로 추천하는 ‘리액트’에서 저는 시그니처인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치즈케이크와 엑설런트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라즈베리 피스타치오 치즈케이크 위에 올라간 피스타치오 페이스트의 고소함과 라즈베리의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어 주었는데요. 엑셀런트 라떼 위에는 아이스크림이 동째로 올라가 있어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커피를 동시에 즐길 수 있었습니다.
동탄 카페로 추천하는 ‘리액트’는 매주 정기휴무일인 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10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앞서 소개한 ‘실리’와 마찬가지로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니 함께 방문 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동탄 디저트 맛집으로 추천하는 ‘실리’와 ‘리액트’를 방문해 보았는데요. 신리천의 자연을 만끽하며 시그니처 디저트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어 매력적이었습니다. 여름을 알리는 6월, 달콤한 디저트가 가득한 신리천 카페거리에 방문하여 더워진 날씨에 지친 마음을 달래 보는 건 어떨까요?
[동탄 시그니처 디저트 투어 가는 길]
첫 번째 맛집 <실리> :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14길 6-28 1층
두 번째 맛집 <리액트> : 경기 화성시 동탄대로14길 5-39 1층